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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서울시 민원서비스개선 우수사례 발표회'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19개 기관) 시상 병행

[환경포커스=서울]  서울시는 올 한해 동안 민원서비스 개선 사례 가운데 시민에게 편리와 감동을 주고 타 기관에도 적용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와 민원행정 서비스 분야별 종합평가 결과 우수기관 시상식을 병행하여 개최한다.

 

'2018 서울시 민원서비스개선 우수사례 발표회'는 5일(수) 14시 시민청 태평홀에서 개최된다.

 

서울시 민원부서 및 출자·출연기관, 25개 자치구가 제출한 54건의 우수 민원서비스 개선 사례 중 1·2차 전문가 사전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TOP9이 선의의 경쟁을 펼친다.  이 자리에는 현장평가단 100여 명과 진성준 서울시 정무부시장이 참석한.다.

 

서울시 현장소통활동가, 자치구에서 추천한 자치구 주민, 외국인 주민대표자회의 위원, 수습사무관 등으로 구성된 현장평가단이 9개의 우수사례 PPT 발표 및 상황극을 직접 보고 리모콘으로 즉석에서 점수를 입력해 평가에 반영토록 했다.

 

발표회 종료 후 시상식이 열리기 전, 서울시 공무원 동호회 서울스트링즈의 클래식 기타 축하공연도 펼쳐진다.

 

민원서비스개선 우수사례 9건은 살펴 보면

① 상세주소 없는 원룸·다가구주택 대상으로 원스톱 서비스를 시행(강동구)

② 민원편의제공 측량신청과 토지이용을 한번에 처리하는 서비스 제공(강서구)

③ 도로 등 공공시설 기부채납 절차를 개선(광진구)

④ 체납자동차 번호판영치 민원처리 효율화 도모(서울시 교통정보과)

⑤ 주소가 없어 불편한 생계형 거리가게에 안전과 복지의 행복표지판 설치(동작구)

⑥ AAC존 설치로 장애인과 소통하는 마을 환경 조성(마포구)

⑦ 비상급수팩을 제작하여 대규모 단수시 골든타임내 비상급수 공급으로 시민불편 최소화(서울시 서부수도사업소)

⑧ 유실물 습득 고객에게 유실물 처리 사후 ‘문자서비스’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 및 신뢰도 향상(서울교통공사)

⑨ 네이버와 함께하는 전통시장 활성화(양천구)

 

 

아울러 서울시는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시상과 함께 법정민원처리, 응답소민원처리, 전화민원응대 등 2018년도에 서울시에서 시민들에게 제공된 민원행정서비스를 종합평가한 결과에 대한 우수기관 시상도 한다.

민원행정서비스 최우수기관으로 서부수도사업소(서울시), 서울특별시 농수산식품공사(투자·출연기관), 마포구(자치구) 등이다.

 

유연식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2018 서울시 민원서비스개선 우수사례 발표회'는 단순히 1등을 뽑는 경연이 아니고 대민 서비스 개선 및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민원부서 직원들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을 고취하며, 시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함께 공유함으로써  시의 지속적인 민원서비스 개선 노력과 의지를 시민들에게 표출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며 “민원서비스개선 우수사례를 서울시 전체로 확산하고 더 좋은 정책이 만들어질 수 있는 계기로 삼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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