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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2019 eSports WRC Korea’ 대회 국내 개최

레이싱 게임 ‘WRC7’활용한 ‘2019 eSports WRC Korea’대회 국내에서 개최
예선전은 지정된 스테이지 주행 후 최고 랩 타임 기록으로 순위 결정
본선전은 실제 WRC와 같이 시즌제 도입해 현실감 높이고 심리적 장벽은 낮춰

[환경포커스] 현대자동차가 ‘2019 eSports WRC Korea’ 대회를 개최해 국내 모터스포츠 활성화에 앞장선다.

현대자동차는 4월 15일부터 8월 4일까지 월드 랠리 챔피언십(이하 WRC)의 공식 레이싱 게임 ‘WRC7’을 활용한 e스포츠 대회 ‘2019 eSports WRC Korea’를 국내에서 개최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이를 통해 현대자동차는 모터스포츠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을 높이고 모터스포츠 문화를 국내에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예선전은 4월 15일부터 5월 12일까지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 레이싱 게임 네트워크 ‘PSR’ 8개 지점 등 총 10군데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지정된 스테이지를 주행한 후 최고 랩 타임 기록으로 순위가 결정되며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예선 기간 내 도전 횟수 제한 없이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5월 25일부터 8월 4일까지 격주로 진행되는 본선 경기는 실제 WRC 랠리와 같이 순위에 따라 포인트를 쌓는 시즌제로 진행돼 현실감을 높이고 모터스포츠에 대한 사람들의 심리적 장벽은 낮출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대회 최종 우승자는 10월 유럽 WRC 현장에서 개최되는 ‘2019 eSports WRC’ 월드 챔피언십 출전 자격과 함께 대회 참가를 위한 항공 및 숙박을 지원받는다.

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자동차, 현대 모터스튜디오, 현대 모터스포츠 웹사이트 및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는 한국인 게이머의 세계 e스포츠 대회 진출을 장려하고국내 모터스포츠 문화를 확대하고자 대회를주최하게 됐다며 이번 대회에서 전문 레이싱 게이머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모터스포츠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WRC 대회 참가, 벨로스터 N컵 레이스 개최, 카카오 프렌즈 레이싱 이벤트 후원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며 국내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에 힘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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