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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신규 업무용 메신저 출시

반응형 UX·UI 구현으로 사용자 편의에 맞게 사용 가능하도록 기능 업데이트

[환경포커스] 다우기술은 그룹웨어 다우오피스에 기본 제공되는 업무용 메신저가 신규 버전으로 출시된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신규 업무용 메신저에서 무엇보다 가장 중점을 둔 사항은 반응형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와 UI(User interface,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적용이다. 이를 통해 다우오피스 사용자들은 사용 중인 PC나 태블릿, 모바일 화면에 따라 가장 최적화된 크기로 이용이 가능하며, 모바일과 100% 연동되는 환경을 제공받는다.

그뿐만 아니라 고객사 사용자들의 Mac OS 지원에 대한 지속적인 요청사항이 반영됐다. 다른 그룹웨어에서 지원되지 않는 Mac OS 환경을 지원함으로써, 소수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여준 것이 눈에 띈다. 추가 편의사항으로는 클립보드에 있는 이미지 붙여넣기(Excel 표, PowerPoint 슬라이드 등)가 가능해 업무 진행에 속도를 높일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타사 그룹웨어에서 제공하는 메신저와 비교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기능들을 찾아볼 수 있다. 대화방에 참여하고 있는 동료들에게 신속하게 공지를 할 수 있는 공지톡 오늘의 일정과 메일, 전자결재, 보고 등 전반적인 업무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TODAY 부재중일 시 다른 동료가 본인의 메신저를 확인하지 못하도록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는, 메신저 잠금 기능이 있다. 이에 더해 150여종의 다양한 이모티콘을 지원하여 보다 원활한 소통을 가능하게 한다.

다우기술 정종철 상무는 “최근 기업의 소통 도구가 메일에서 메신저로 그 비중이 점차 커지는 추세이며, 다우오피스 고객들도 사용하는 메뉴 중 메일, 전자결재 다음으로 메신저를 가장 많이 활용하는 편이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요청사항을 바탕으로 꾸준히 사용환경을 개선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모든 기능을 갖춘 새로운 업무용 메신저는 신규 고객사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사의 경우에도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무상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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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올 한해 480억 원 투입해 보다 대폭 확대‧강화된 <어린이행복 프로젝트> 추진
[환경포커스=서울] 알파세대 어린이의 행복에 초점을 맞춘 전국 최초의 종합계획으로 지난해 5월 오세훈 시장이 발표한 「서울 어린이행복 프로젝트」가 1주년을 맞았다. 서울시는 심각한 저출생 속에서 어린이를 우선으로 배려하는 사회 분위기가 중요한 만큼, 지난 1년간의 실천 노력과 성과를 토대로 올 한해 480억 원을 투입, 보다 대폭 확대‧강화된 「어린이행복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전했다. 우선, 어린이 존중문화의 확산을 위해 어린이 패스트트랙 행사규모를 대폭 키운다. 지난해 11월 고척돔에서 개최된 ‘롤드컵(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에서 시범적으로 도입한 ‘어린이 패스트트랙’은 ‘어린이를 존중하고, 권익을 보호하려는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는 데 큰 시발점이 되었다는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올해는 상반기만 80만명 규모의 스포츠 및 문화 행사 등에서 운영하게 되며. 어린이를 동반한 입장객은 긴 줄을 설 필요 없이 전용 입구로 바로 입장 가능하여, 부모의 양육스트레스를 완화할 뿐 아니라, 가족친화적인 사회분위기 조성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어린이들이 직접 정책의 주인공이되어 눈높이 정책을 제안하는 ‘서울 어린이 정책참여단’은 오는 5월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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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회 연금개혁 특별위원회, 공론화 최종 결과 보고 받아
[환경포커스=국회] 국회 연금개혁 특별위원회(위원장 주호영·이하 연금특위)는 4월 30일(화) 오전 10시에 제12차 전체회의를 열어 연금특위 산하 공론화위원회(위원장 김상균)로부터 연금개혁 공론화 결과 등을 보고받았다. 연금특위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7개 의제에 대한 시민대표단 설문조사의 상세한 결과치와 함께 공론화 전 과정을 보고하였다. 공론화위원회 김상균 위원장은 연금개혁 공론화는 공론조사의 보편적 방식과 절차에 따라 설계·진행하였고, 의제숙의단·시민대표단 모집과 숙의자료집 발간 등 모든 과정에서 대립되는 관점을 가진 양측의 입장을 충분히 반영하였다고 설명하였다. 연금특위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2단계 숙의 과정을 모두 마친 후 진행된 설문조사 결과 등으로부터 도출할 수 있는 공론화 결과의 방향성을 다음과 같이 보고하였다. ▲연금개혁의 필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인할 수 있었고 ▲소득대체율과 보험료율을 모두 인상하는 방향성이 나타난 것으로 보이며 ▲국민연금 사각지대 해소의 필요성에 대하여는 광범위한 공감대가 확인되고 ▲국민연금기금의 고갈 시점을 최대한 연장시켜야 한다는 시민대표단의 방향성도 드러났으며 ▲퇴직연금의 준공적연금 개편 대안이 가장 많이 선택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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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사기피해자 결정신청, 25일부터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
[환경포커스] 이달 25일부터는 전세사기피해자 결정신청을 온라인으로도 할 수 있게 된다. 국토교통부는 오는 25일부터 '전세사기피해자 지원관리시스템'(jeonse.kgeop.go.kr)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지금까지 전세사기피해자 결정신청과 긴급한 경,공매 유예,정지 신청을 위해선 관련 서류를 준비해 광역지자체에 방문 접수해야 했는데, 국토부는 이 같은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시스템을 구축해 왔다. 이번에 구축된 지원관리시스템으로 전세사기피해자 결정신청, 긴급한 경,공매 유예 신청 등을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전세사기 피해 사실과 임대인의 기망행위 정황 등을 입력하고 피해사실 확인에 필요한 임대차계약서 사본, 경,공매 통지서 등 제출 서류는 전자문서로 등록하면 된다. 진행 상황은 문자메시지로 받을 수 있고 언제든지 조회할 수 있다. 전세사기피해자 등 결정통지서와 결정문은 직접 출력도 가능하다. 국토부는 아울러 사용자가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누리집에서 사용자 매뉴얼을 제공하고 전문상담사의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콜센터(1600-9640)도 운영한다. 또 기존 방식대로 방문 접수한 후 등기우편으로 결과 통지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