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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CJ푸드빌 뚜레쥬르, 흑당 꿀 도넛 등 신제품 3종 출시

흑당 꿀 도넛, 흑당 카스테라, 콜드브루 버블라떼 등 선풍적 인기 흑당 활용 제품 3종 선봬

[환경포커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흑당’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흑당’은 사탕수수 원당을 은은하게 달여 깊은 캐러멜 향이 나는 시럽으로 인스타그래머블한 비주얼로 SNS 상에서도 화제를 모았다. 최근에는 식품 업계 전반에서 다양한 메뉴와 제품에 적용해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뚜레쥬르는 베이커리의 스테디셀러인 도넛과 카스테라에 흑당을 넣어 매력적인 단맛과 깊은 풍미를 살린 새로운 제품으로 선보인다. ‘달콤함 흑당 꿀 도넛’은 쫄깃하고 찰진 도넛에 흑당 꿀을 듬뿍 넣은 제품이다. ‘흑당 카스테라’는 흑당 특유의 풍미가 촉촉한 시트에 스며든 카스테라로 차나 커피와 함께 즐기기 좋다. ‘콜드브루 버블 라떼’는 깊고 깔끔한 콜드브루에 흑당 시럽으로 풍미를 더하고 쫄깃한 버블을 넣은 음료다.

뚜레쥬르는 익숙한 맛으로 늘 사랑받는 제품에 트렌디한 흑당을 적용해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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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늘어나는 따릉이 정비수요 대응과 골목상권 활성화 위해 따릉이포 80여개소 모집
[환경포커스=서울] 서울시민들의 발로 가성비에 교통 연결성까지 갖춘 공공자전거 ‘따릉이’의 지난해 총 이용 건수가 4천400만 건(일평균 12만건) 달하는 가운데, 서울시설공단(이사장 한국영)은 늘어나는 따릉이 정비수요 대응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따릉이포(따릉이+동네 점포) 80여 개소를 모집한다고 전했다. 따릉이 이용건수가 증가하면서 정비수요도 크게 증가해 지난해에는 약 27만 건의 정비를 진행했다. 서울시에서는 공공자전거 따릉이 수리업무를 지원할 민간 자전거 점포 일명, ‘따릉이포(따릉이+동네 점포)’를 2019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시정철학인 ‘약자와의 동행’의 하나로 저소득층의 자활을 돕기 위해 공공자전거 ‘따릉이’ 정비처에 영등포지역자활센터, 중랑유린지역자활센터 등 지역자활센터 2곳을 추가했으며, 올해도 동일하게 ‘정비 협업 업무협약’을 맺고 운영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 자전거 관련 자활사업을 진행하는 센터 중 정비 물량과 환경 등을 고려해 강남과 강북에 1곳씩을 선정했다. 따릉이 점포 지원 자격은 자전거 수리를 취급하는 서울소재 점포 운영 개인 사업자로 자전거 점포 운영기간이 3년 이상이어야 하며, 정비능력과 정비 환경기준(작업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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