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일)

  • 맑음동두천 20.0℃
  • 맑음강릉 27.5℃
  • 맑음서울 21.0℃
  • 맑음대전 21.2℃
  • 맑음대구 22.3℃
  • 맑음울산 23.3℃
  • 맑음광주 21.0℃
  • 맑음부산 23.6℃
  • 맑음고창 ℃
  • 맑음제주 21.1℃
  • 맑음강화 20.0℃
  • 맑음보은 19.5℃
  • 맑음금산 18.6℃
  • 맑음강진군 19.5℃
  • 맑음경주시 22.9℃
  • 맑음거제 20.9℃
기상청 제공
네이버블로그로 이동

행사/동정

낙원악기상가, 50주년 기념 ‘2019 낙원 플리마켓’ 개최

25일 낙원악기상가 4층 야외공연장에서 ‘2019 낙원 플리마켓’ 열려
방송인 다니엘 린데만이 참여하는 ‘낙원 콘서트’도 진행
개성 있는 핸드메이드 셀러 부스와 낙원악기상가 상인들의 악기 할인 부스 운영

[환경포커스] 세계 최대 악기상점 집결지 낙원악기상가가 색다른 봄날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특별한 행사가 열린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25일 낮 12시부터 5시까지 4층 야외공연장 멋진하늘에서 ‘2019 낙원 플리마켓’을 개최할 예정이다. 3회째인 낙원 플리마켓은 상인과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낙원악기상가 대표 행사로 자리 잡았다. 특히 올해는 낙원악기상가 50주년을 기념해 방송인 다니엘 린데만이 참여하는 ‘낙원 콘서트’와 풍성한 경품 이벤트도 펼쳐진다.

‘2019 낙원 플리마켓’은 낙원악기상가 상인들이 직접 셀러로 나서 할인된 가격에 악기를 판매하며 액세서리, 가죽공예, 스테인드글라스, 마카롱 등 일반인 셀러 부스도 다양한 품목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핸드메이드 셀러는 무려 10대 1이 넘는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발됐다. SNS를 통해 입소문이 난 뚱카롱 맛집 ‘마시찌롱’과 핸드 드립 커피로 유명한 ‘구대회 커피’ 등이 참여하며 수제 액세서리와 공기정화식물, 천연비누 등 소확행을 실현시켜줄 다채로운 품목들이 준비된다.

상인 셀러로는 음향 기기 전문 ‘유일뮤직’, 보면대·피크·스탠드 등을 판매하는 ‘반도스탠드’, 하모니카·리코더·실로폰 등 교구용 악기를 판매하는 ‘다비드뮤직’과 ‘대창피아노’, 퍼커션·드럼스틱 등을 주로 취급해 드러머들이 단골인 ‘대신악기’, 관현악기와 우쿨렐레를 판매하는 ‘대우악기’, 기타와 관련 액세서리를 전문으로 하는 ‘임마누엘악기’, 색소폰 수리로 유명한 ‘베델악기’, 청년 사업가가 운영하는 음향기기 매장 ‘힘멜프로’가 참여한다.

또한 낙원악기상가의 기타 수리 전문 매장인 ‘세영악기’의 기타 수리 부스도 운영된다. 우리들의 낙원상가 공식 SNS를 통해 신청을 받았으며 최종 선발된 30명에게 기타 무상 수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후 2시부터는 플리마켓 현장에서 ‘낙원 콘서트’가 열린다. 낙원악기상가 홍보대사인 다니엘 린데만이 직접 피아노를 연주하고 낙원악기상가 내 상인들로 구성된 ‘낙원밴드’가 숨겨뒀던 연주 실력을 뽐낼 예정이다.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이 음악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조직된 지역 관악단 ‘올키즈스트라 아산관악앙상블’의 깜짝 공연도 열린다.

50주년 맞이 풍성한 이벤트도 기대를 모은다. 먼저 ‘50주년 축하존’에서 축하 메시지 쓰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우리들의 낙원상가 특별 굿즈를 선물한다. 오후 1시 30분과 2시 30분에는 ‘룰렛 이벤트’도 진행된다. 선착순 50명에게 에어로드럼, 우쿨렐레, 아트라운지 멋진하늘 공연 및 영화상영회 티켓 등을 받을 수 있는 룰렛 이벤트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어쿠스틱 기타, 일렉 기타, 런치패드 프로, 이동형 앰프, 현장 셀러들의 판매물품이 담긴 럭키박스 등을 받을 수 있는 응모권 이벤트도 있다. 이 외에 낙원 플리마켓 방문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하면 우리들의 낙원상가 뱃지를 받을 수 있다.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BEST 후기 이벤트’에 응모되어 추첨을 통해 블루투스 마이크, 영화 상품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총 15명이며 27일에 낙원악기상가 공식 SNS를 통해 발표한다.

우리들의 낙원상가는 낙원악기상가 상인들과 고객들이 즐겁게 어우러지는 낙원 플리마켓이 낙원악기상가를 대표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낙원악기상가 50주년을 맞아 더 풍성한 이벤트와 경품을 준비했으니 5월의 주말 오후 낙원악기상가에 오셔서 기분 좋은 경험 해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2019 낙원 플리마켓’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들의 낙원상가 공식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환경뉴스

더보기
부산시, 안전한 급식·외식 환경 조성 위해 식중독 예방 대응 현장 활동 강화
[환경포커스=부산] 부산시는 안전한 급식·외식 환경 조성을 위해 식중독 예방 대응 현장 활동을 강화한다고 전했다. 우선, 시는 올해부터 전국 최초로 부산지역 집단급식소와 집단급식소 식품판매업을 주기별로 전수 점검한다. 대형 식중독 발생 우려가 큰 집단급식시설을 주기별로 전수점검해 식중독 예방관리에 집중하고자 하는 것이다. 시는 그간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의 계획에 따라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1,491곳의 집단급식소를 매년 전수 점검하고, 나머지 집단급식소에 대해서는 상시 점검을 추진해왔다. 올해부터는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의 집단급식소 1천491곳뿐 아니라, 노약자 등 건강취약 계층이 이용하는 사회복지시설과 청소년 수련시설의 집단급식소 196곳을 추가해 매년 전수점검을 한다. 또한, 공공기관·산업체·기숙사 등의 집단급식소를 최소 3년 주기로 전수 점검해 매년, 3년 주기별로 모든 집단급식소를 빠짐없이 관리할 계획이다. 집단급식소가 아닌 50인 미만의 소규모 급식소 어린이집, 청소년이용 학원 급식소 등 위생취약 시설은 유관기관과 관련부서의 점검요청에 따른 위생점검도 병행 추진한다. 아울러, 시는 집단급식소 전수점검 등의 식중독 예방 활동에 따른 유

정책

더보기
국회 연금개혁 특별위원회, 공론화 최종 결과 보고 받아
[환경포커스=국회] 국회 연금개혁 특별위원회(위원장 주호영·이하 연금특위)는 4월 30일(화) 오전 10시에 제12차 전체회의를 열어 연금특위 산하 공론화위원회(위원장 김상균)로부터 연금개혁 공론화 결과 등을 보고받았다. 연금특위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7개 의제에 대한 시민대표단 설문조사의 상세한 결과치와 함께 공론화 전 과정을 보고하였다. 공론화위원회 김상균 위원장은 연금개혁 공론화는 공론조사의 보편적 방식과 절차에 따라 설계·진행하였고, 의제숙의단·시민대표단 모집과 숙의자료집 발간 등 모든 과정에서 대립되는 관점을 가진 양측의 입장을 충분히 반영하였다고 설명하였다. 연금특위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2단계 숙의 과정을 모두 마친 후 진행된 설문조사 결과 등으로부터 도출할 수 있는 공론화 결과의 방향성을 다음과 같이 보고하였다. ▲연금개혁의 필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인할 수 있었고 ▲소득대체율과 보험료율을 모두 인상하는 방향성이 나타난 것으로 보이며 ▲국민연금 사각지대 해소의 필요성에 대하여는 광범위한 공감대가 확인되고 ▲국민연금기금의 고갈 시점을 최대한 연장시켜야 한다는 시민대표단의 방향성도 드러났으며 ▲퇴직연금의 준공적연금 개편 대안이 가장 많이 선택된

종합뉴스

더보기
서초구,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 운영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오는 10월까지 매월 둘째·넷째주 수요일에 직접 동주민센터로 찾아가 자전거를 점검·수리해주는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는 집 근처에 자전거 수리센터가 없어 방문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을 위해 만들어진 서비스다. 수리센터에서는 핸들, 체인, 타이어 공기압, 브레이크 등과 관련된 기본적인 점검을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점검 후 타이어 브레이크 패드 등의 부품교체가 필요할 경우에는 부품 비용을 받고 유상 수리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서초구는 양재천·사당역·방배역에 자전거를 점검·수리해주는 '자전거 수리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양재천과 사당역 수리센터에서는 세제를 사용하지 않고 고압·고온의 스팀세척기를 사용해 자전거를 청소해주는 '서초 자전거 세척 서비스'도 제공한다. 자전거 수리를 원하는 주민은 서초구청 홈페이지에서 자전거 수리센터 운영 일정을 확인하고 가장 가까운 주민센터 혹은 양재천·사당역·방배역 수리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주민들이 집 근처에서 간편하게 자전거 점검 및 수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찾아가는 수리센터를 운영하게 됐다"며 "친환경 녹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