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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2022-3000, 아낌없이 주는 나무심기 프로젝트> BI‧슬로건 공모 진행

4년간 4,800억 원 투입되는 서울시 대표 미세먼지 대응정책의 새 얼굴 찾기
나무심기 통한 미세먼지 저감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 19일(금)부터 공모 접수
시민심사 및 전문가심사 거쳐 총 28개 수상작 선정, 총상금 1,010만 원 수여

[환경포커스=서울] 서울시가 「2022-3000, 아낌없이 주는 나무심기 프로젝트」의 얼굴이 될 BI‧슬로건 공모를 진행한다. 지난 3월 26일 발표한 바와 같이, 나무를 심어 미세먼지는 줄이고, 도심 열섬현상은 완화하고, 보다 더 깨끗한 공기를 공급하기 위해 추진하는 나무심기 사업이다.

 

서울시는 민선6기인 2014년부터 2018년까지 이미 1,530만 그루의 나무를 심었으며, 민선7기인 2019년부터 2022년까지는 4,8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추가로 1,500만 그루의 나무를 심음으로써 민선7기가 끝나는 2022년까지 총 3,000만 그루의 나무를 심을 계획이다.

 

서울시는 3000만 그루 나무심기 사업에 대한 시민공감대 확산과 나무심는 문화 정착을 위해 BI와 슬로건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BI‧슬로건 공모는 나무를 사랑하고, 나무심기를 통한 미세먼지 저감 등 환경문제 해결에 관심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는 BI 부문과 슬로건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각 부문별로 1인당 3편까지(2개 부문 총 6편 이내) 제출할 수 있다.

 

BI 부문은 로고타입과 심볼마크를 모두 포함한 독창적 디자인이어야 하며, 슬로건은 띄어쓰기를 포함해 30자 이내로 하되, 「2022-3000, 아낌없이 주는 나무심기 프로젝트」의 취지를 쉽게 전달하고, 사업의 인지도를 높여 ‘나무심기’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는 내용이어야 한다.

 

공모는 4월 19일부터 5월 20일까지 31일간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총 28편의 입상작을 선정하여 6월 4일 발표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공모전 공모기간 중 홈페이지(http://spectory.net/seoulcity/2022-3000)를 개설하여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응모할 수 있도록 하며, 향후 시민심사 및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6월 4일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 등을 통해 최종 수상작품을 발표한다.

 

 BI 부문 대상 300만원, 슬로건 부문 대상 100만원 등 총 28명의 수상자에게 서울특별시장상장과 총 1,010만원의 상금을 지급하며, 수상작품은 향후 나무심기 관련 정책자료 및 홍보물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예정이다.

 

최윤종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3천만 그루 나무심기 사업이 완료되면, 경유차 6만4천대가 연간 내뿜는 미세먼지를 저감시키고, 에어콘 2천 4백만 대를 5시간 가동하여 온도를 낮추고, 성인 2천 1백만 명이 1년간 숨쉴 수 있는 산소를 공급하는 효과를 가져온다. 이번 공모전은 나무심기 사업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고, 나무심기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면에서 의미가 있을 것이다”며 공모 취지를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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