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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제2회 공공브랜드대상에서 서울아리수본부 공공기관 시민참여 부문 대상 수상

서울아리수본부, 시민 참여 부문 ‘대상’, 전략 브랜드 부문 ‘최우수상’ 2관왕 달성 쾌거
건강, 환경, 경제를 ‘아낄수록 아리수로’ 온·오프라인에서 시민 24만 건 참여
‘멋을 마신다, 아리수’ 광고 캠페인은 232만 조회 기록, 혁신적 광고 트렌드 AI 활용

 

[환경포커스=서울] 서울아리수본부가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 주최하는 ‘제2회공공브랜드대상’에서 공공기관 시민참여 부문 대상과 전략브랜드 부문 최우수상 2관왕을 차지했다고 전했다.

 

‘제2회 공공브랜드대상’ 시상식은 11월 29일 오후 2시부터 잠실 광고문화회관에서 정부 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등 수상 기관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서울아리수본부는 공공기관 시민참여 부문에서 ‘아낄수록 아리수로’ 캠페인으로 대상을 수상한다. ‘아낄수록 아리수로’ 캠페인은 건강, 환경, 경제를 아낄 수 있는 먹는 물 아리수의 가치와 먹는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5월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추진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 인스타그램 인증샷, 홈페이지 댓글 참여, 포털사이트 다음 등 온라인 참여 217,104건과 찾아가는 아리수 홍보관인 ‘아리수 와우카’ 운영 등 아리수데이 56회를 개최해 현장 행사에서 총 31,637명이 참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또한, 벨기에 출신 방송인 줄리안, 아리수 대학생 및 가족 서포터즈 71명과 대학생 광고 동아리 ‘애드컬리지’가 캠페인 홍보에 참여했으며, ‘와이퍼스’와 한강 플로깅, 동물행동권 ‘카라’, 환경재단 행사에 아리수 부스로 참여했다.

 

공공기관 전략 브랜드 부문 최우수상은 아리수 브랜드 광고 ‘멋을 마신다, 아리수’ 캠페인으로 수상한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아리수 마시지 마세요’, ‘My Soul Water, Arisu’ TVCF 2편과 광고의 혁신적 트렌드인 AI 기술을 활용해 세종대왕, 이순신, 정약용, 이이 등 역사 인물을 아리수 광고 모델로 활용한 ‘아리수 마시는 당신이 영웅’ 디지털 광고 시리즈이다.

 

서울아리수본부는 20대 이하 등 연령이 낮을수록 수돗물 마시는 비율은 낮아지고, 먹는 샘물 구매 비율은 높아진다는 점에 착안해, 광고 전반에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 환경을 위해 아리수를 마시는 행동이 ‘멋지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멋을 마신다, 아리수’ 광고 캠페인은 아리수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총 232만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지난 5-6월 tVN 등 3개 채널과 서울시내 지하역사와 전동차, 아파트 승강기 등에 송출하고 있다.

 

한영희 서울아리수본부장은 “브랜드 수돗물 시대를 열었던 서울의 물 ‘아리수’가 올해 20주년을 맞았다”라며 “앞으로도 서울을 대표하는 물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시민과 함께 먹는 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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