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4 (목)

  • 맑음동두천 11.8℃
  • 맑음강릉 7.2℃
  • 맑음서울 13.8℃
  • 맑음대전 12.8℃
  • 흐림대구 10.5℃
  • 흐림울산 10.6℃
  • 맑음광주 13.8℃
  • 흐림부산 11.9℃
  • 흐림고창 11.1℃
  • 흐림제주 13.9℃
  • 맑음강화 10.1℃
  • 맑음보은 14.3℃
  • 맑음금산 13.4℃
  • 흐림강진군 13.1℃
  • 흐림경주시 10.3℃
  • 흐림거제 12.3℃
기상청 제공
네이버블로그로 이동

종합뉴스

에이수스,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4 리미티드 에디션 메인보드 및 게이밍 기어 국내 공식 출시

액티비전과의 기술 제휴를 통해 개발된 독특한 LED 라이팅 효과 적용
게임상의 환경 변화에 따라 하드웨어의 RGB 효과를 실시간 반영

(환경포커스) 지난 29일 에이수스 코리아(이하 에이수스)가 최신 FPS 타이틀,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4(이하 블랙옵스 4)’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된 리미티드 에디션 메인보드 및 게이밍 기어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트레이아크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액티비전에서 퍼블리싱하는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최신작 블랙옵스 4는 12일 금요일 국내에 첫 선을 보였으며 콜 오브 듀티 시리즈 역사상 최초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인 Battle.net을 통해 서비스되고 있다.

에이수스의 게이밍 전문 브랜드 ROG와 액티비전간 공식 파트너쉽의 일환으로 개발된 블랙옵스 4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들은 블랙옵스 4의 강렬한 이미지를 제품 디자인에 그대로 반영하여 해당 게임의 팬들뿐 아니라 게임을 접하지 못한 고객들까지 모두를 만족시킬 유려한 외형을 가지고 있다. 또한 리미티드 에디션 메인보드 구매 시 PC버전 블랙옵스4 스탠다드 에디션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게임 코드가 동봉된다.

블랙옵스 4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들에는 액티비전과의 기술 제휴를 통해 개발된 독특한 LED 라이팅 효과가 적용되어 있다. ASUS AURA SYNC 지원 하드웨어를 통해 구현 가능한 이 기술은 게이머들이 블랙옵스 4를 즐길 때 게임상의 환경 변화에 따라 제품의 RGB LED가 실시간으로 변동하는 것이 핵심이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 캐릭터의 체력이 낮아지거나 탄약이 줄어드는 경우 하드웨어의 LED가 점멸되는 등의 효과가 발현되는데 이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게임에 더 집중할 수 있고 긴박한 상황에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이처럼 게임의 기존 팬들과 신규 플레이어들까지 모두를 만족시킬 블랙옵스 4 리미티드 에디션은 단순히 게임의 IP를 활용한 제품이 아닌 실질적인 게임과 융합을 통해 게이머가 전장에서 즉각적으로 대응하고 승리할 수 있도록 한 점에서 독특한 가치를 제공한다.

블랙옵스 4 리미티드 에디션은 메인보드뿐만 아니라 게이밍 마우스,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 패드가 출시된다. 게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게임 코드는 메인보드만 제공되며 출시 제품의 구성은 아래와 같다.

ROG 메인보드 중 가장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HERO 시리즈의 최신작, ROG MAXIMUS XI HERO가 블랙옵스4와의 콜라보를 통해 ‘Call Of Duty: Black Ops 4 Edition’으로 재탄생했다. 인텔의 9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Z390 칩셋 기반의 이 메인보드는 압도적인 성능과 감각적인 디자인, 다채로운 부가 기능들로 소비자들을 만족시킨다.

COD Edition의 하드웨어 구성은 기존의 ROG MAXIMUS XI HERO 모델과 완전히 동일하다. 최대 4,400MHz주파수를 지원하는 DDR4 메모리, 인텔 I219V 기가비트 랜, 인텔 Wireless-AC9560 무선 Wi-Fi 모듈, Realtek® S1220A 코텍을 바탕으로 하는 SupremeFX 8채널 HD 오디오 솔루션 등이 탑재된다.

Z390 시리즈부터 새롭게 도입되는 Ai기술 기반의 스마트한 오버클러킹 지원 기술인 ‘Ai Overclocking’ 기술도 활용할 수 있다. 이 기술은 CPU의 수율과 시스템에 설치된 쿨러들의 성능을 자동적으로 측정하여 오버클럭 진행 후의 결과치를 예측해서 보여주는 기술로서 소비자들은 이를 통해 보유한 CPU의 수율 등 오버클러킹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 이에 맞는 각종 튜닝 항목들을 설정할 수 있다. 외관은 블랙옵스4의 느낌을 잘 살릴 수 있는 감각적인 형태로 커스터마이징 되어 있다. 먼저 I/O커버 및 칩셋 방열판, M.2 히트싱크 부분에 블랙옵스 4의 엠블럼이 디자인되어 있다. 이 엠블럼은 AURA SYNC 기술과 반응하여 다양한 LED 효과를 적용시킬 수 있으며 화려한 색채를 뽐낸다. 또한 원활한 게이밍 환경을 위해 최대 1.73Gbps의 전송속도를 가진 네트워크 스펙을 갖추고 있다.

동봉된 게임 코드는 제품 박스 내부에 동봉된 'Thank you 카드;에 기재된 ASUS CODE를 에이수스 프로모션 웹사이트에 입력하면 된다.

ROG Strix Flare Black Ops 4 Edition은 우수한 키감과 화려한 외관을 갖춘 기계식 키보드로 인체 공학적인 제품 디자인과 화려한 AURA 조명, 빠른 응답성의 Cherry MX RGB 스위치가 탑재되어 있다. 제품의 화려함을 돋보이게 할 RGB조명은 키패드 및 좌우 측면에 배치되며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4를 상징하는 엠블럼이 우 상단에 아크릴로 제작되어 있다. 팜레스트에도 콜오브듀티 시리즈를 상징하는 다양한 엠블럼들이 프린팅되어 있어 제품의 가치를 높여준다.

이 제품에는 AURA LED 기능 중에 블랙옵스4와 싱크되는 특별 옵션이 추가되어, 유저의 게임 플레이에 따라 RGB 효과가 실시간으로 변동되도록 설정이 가능하다.

ROG Gladius II Origin Black Ops 4 Edition은 고성능 게이밍 마우스로 e-sports 선수들과 다수의 하드코어 게이머들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제작된 ROG 게이밍 기어이다. 1만2000dpi 센서는 스크린 상에서 일어나는 모든 움직임을 정밀하게 추적 가능하며 ROG만의 독특한 스위치 커스텀 설계로 원하는 스위치로 교환이 가능하며 2개의 스위치를 기본 제공한다. 제품 표면에 탑재된 블랙옵스4 엠블럼에는 액티비전과의 협업으로 커스텀된 AURA 기술이 탑재되어 블랙옵스4 플레이 중 스크린 상의 플레이어의 움직임에 따라 반응하도록 설계되었다.

ROG Strix Edge Black Ops 4 Edition은 블랙옵스4의 IP를 가미하여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재 탄생한 Strix Edge 마우스 패드이다. 가로 15.7인치, 세로 17.7인치의 크기를 가진 대형 세로타입 마우스 패드로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직사각형 세로 디자인으로 휴대가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표면은 고급 천 재질로 구성되어 보다 부드러운 움직임과 정확한 조준이 가능한 반응성을 제공한다. 콜오브듀티를 상징하는 엠블럼은 제품 중앙에 프린팅 되어 있고 고급스러운 마감 퀄리티를 자랑한다.

에이수스는 액티비전과 파트너쉽을 통해 출시한 리미티드 라인업은 블랙옵스 4만의 감성이 더해진 스페셜 에디션 제품으로 최고의 몰입을 원하는 게이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환경뉴스

더보기
서울시, 다문화가정의 건강한 성장 지원 위해 <FC서울과 함께하는 다문화 축구교실> 운영
[환경포커스=서울] 서울시와 서울을 연고로 하는 프로축구단 FC서울은 다문화가정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FC서울과 함께하는 다문화 축구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12년간 2,500여 명의 다문화‧외국인가정 어린이들이 참여하며 축구를 통해 건강하게 성장하고, 서로 우정을 나누며 한국사회에도 빠르게 적응하고 있다. 축구교실 참여 대상자는 서울시에 거주하는 5세~12세 아동으로, 선정 시 사회적 형평성 및 성비 등을 고려하여 저소득가정, 여성 참여자 등을 우선 선정하는데, 올해에도 ‘FC서울과 함께하는 다문화 축구교실’에 참여할 서울시 거주 다문화‧외국인가정 자녀 76명을 공개 모집하여 선정하였다. ‘FC서울과 함께하는 다문화 축구교실’은 남촌재단과 GS칼텍스, GS리테일, GS글로벌, GS건설이 후원한다. 후원사들은 올해도 교육용품, 교육비와 다양한 특별활동을 지원한다. 올해는 4월 1일부터 11월 말까지 고척스카이돔, 월드컵보조구장, 보라매공원 등 10개 구장에서 주 1회(월 4회 기준, 9개월) 교육이 진행되며, 참여 어린이들은 무료로 축구교실을 다닐 수 있다. 수업은 FC서울의 유소년 코치들이 직접 맡고 있으며, F

정책

더보기
환경부 추가경정예산안 1,753억 편성, 산불·싱크홀 등 재난 대응에 집중 투자
[환경포커스=세종] 환경부(장관 김완섭)는 4월 18일 국무회의에서 산불, 싱크홀 등 대규모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2025년도 환경부 ‘필수 추가경정예산안’으로 1,753억 원을 편성했다고 밝혔다. 신속한 산불 피해복구를 위해 재해대책비를 1,120억원 증액한다. 이는 2025년 본예산(350억원) 대비 3배 이상 추가 편성한 것이며, 영남지역 8개 시·군을 대상으로 산불 피해를 입은 주택·농업시설 및 공장의 재난폐기물 처리비용을 전액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피해지역 주민들의 빠른 일상 회복 지원 및 방치된 폐기물로 인한 2차 환경오염을 방지한다. 국립공원의 산불 초동 대응 강화를 위해 77억원을 추가 편성한다. 유사시 산불진화에 투입되는 노후 헬기(1대)를 적기 교체하고, 고성능 산불진화차량 2대를 추가 도입하여 기존 4대를 포함 총 6대를 권역별로 배치할 계획이다. 이번 장비 확충을 통해 국립공원공단이 산불 초기진화 및 확산 방지에 적기 대응할 것으로 기대된다. 싱크홀 피해 예방을 위해 노후 하수관로 정비 예산을 전년 대비 약 2배 확대한다. 전국 9개 광역시·도의 노후 하수관로 중 38개 계속사업에 505억 원을 증액하여

종합뉴스

더보기
서울시, 도보 30분에 여가·교육·돌봄 모두 <서울형 보행일상권> 시범사업 본격 착수
[환경포커스=서울] 서울시가 시민들이 도보 30분 내에서 생활편의, 여가, 돌봄, 학습, 공공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서울형 보행일상권’ 조성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는다고 전했다. 앞으로 서울 곳곳이 도보로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자족적인 생활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그 밑그림을 그리는 시범사업에 본격 착수한다. ‘보행일상권’은 미래공간전략 ‘2040 서울도시기본계획’(’22년 3월 발표)에서 처음 제시된 것으로 팬데믹·디지털 대전환과 같은 사회적 여건 변화에 따라 주거지의 일상 중심공간 부상 등 생활양식을 반영한 도시공간 개념이다. 다시 말해 멀리 이동하지 않고도 주거지 인근에서 다양한 일상을 누릴 수 있는 자족적 생활권을 의미한다. 서울시는 ‘주거용도’ 위주로 형성되어 있는 서울의 일상생활 공간을 전면 개편함으로써, 서울 전역에 자립적 보행일상권을 조성하는 ‘서울형 보행일상권’을 실현하여, 시민 삶의 질을 한층 높이겠다는 구상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지난 9일, 시는 8개 시범대상지를 선정했다. 시범대상지는 『보행일상권 조성계획 기준 마련 및 시범사업 추진』 용역 자문에 참여한 전문가를 중심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통해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