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이종배 의원, ‘전기화재 재발방지대책 및 예방시스템 구축 세미나’ 성료

-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제도개선에 힘쓰겠다”고 소신 밝혀...

신미령 기자  2019.04.26 17:38:29

기사프린트

[환경포커스=국회] 이종배 의원(자유한국당, 충북 충주) 주최한 전기화재 재발방지대책 및 예방시스템 구축 세미나가 약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종배 의원은 개회사에서 국과수 감정 결과 한전 설비로부터 발화된 강원도 대형산불을 비롯해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 밀양 세종병원 화재 모두 전기화재로 인한 대형참사였다, “전기화재 재발방지 대책마련 및 제도개선 논의를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본 세미나에서는 김찬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안전공학과 명예교수가 대형화재 사례분석을 통한 재발방지 대책을 주제로 발표했다. 한편 토론자로 나선 전시식 한국전력공사 배전운영실장은 고성속초지역 산불화재에 대한 책임을 인정하고, 피해를 입은 이재민과 국민들께 사과를 표했다. 그 외에도 김정회 산업통상자원부 자원산업정책관, 문이연 전기안전공사 안전이사, 조철희 전기공사협회 기획처장이 토론자로 나서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 의원은 폐회사에서 국회 산자위 간사로서 세미나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제도개선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회 비상상황에도 불구하고, 홍일표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이은재 의원, 이양수 의원이 세미나에 참석해 축사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