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네이버블로그로 이동

종합뉴스

'조선구마사' 순간 최고 8.4% 월화드라마 1위!

 

 

 

[환경포커스] '조선구마사' 감우성, 장동윤, 박성훈이 악령의 실체에 다가섰다.

지난 23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조선구마사' 2회 시청률은 7.4%(2부/닐슨 코리아 수도권 기준)를 기록, 순간 최고 시청률이 8.4%까지 오르며 월화드라마 1위 자리를 지켰다. 2049 타깃 시청률 역시 3.0%를 기록하며 화요일 방송된 프로그램 가운데 전 채널 1위를 차지했다.

이날 조선을 집어삼키려는 악령과 생시의 정체를 파고드는 태종(감우성 분), 충녕대군(장동윤 분), 양녕대군(박성훈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태종은 강녕대군(문우진 분)에게 깃들어 자신의 두려움과 죄책감을 부추기는 악령과 마주했고, 충녕대군은 조선 땅에 나타난 악령의 존재에 의문을 품기 시작했다. 양녕대군 역시 생시들이 출몰한 이유를 집요하게 쫓았다. 하지만 악령의 지배를 받는 생시들은 예상보다 더욱 깊고 무섭게 조선을 잠식해 가고 있었다.

태종이 악령들의 수괴 '아자젤'를 처음 봉인했던 과거도 밝혀졌다. 군관의 몸에 깃든 아자젤 앞에 청동거울을 비추자 드러난 그의 진짜 모습은 기이하고 섬뜩했다. '여기가 끝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나는 불멸이다'라고 저주를 퍼붓는 아자젤을 단번에 베어낸 태종은 결계를 친 우물에 그를 봉인했다. 아자젤의 부활을 의심하던 태종은 그가 봉인된 우물을 다시 찾았고, 훼손된 흔적을 발견했다. 그는 반송장 상태의 박서방(민성욱 분)이 우물 안에서 나온 뱀에게 홀린 듯 물렸다는 이야기를 듣게 됐다. 아자젤이 박서방의 몸을 통해 되살아났다고 여긴 태종은 급히 그의 시신을 찾으라 명했다.

충녕대군은 더 큰 혼란에 휩싸였다. 요한(달시 파켓 분) 신부가 생시의 습격을 당한 무사의 목을 베어내며 갈등을 빚게 된 것. 그는 이미 오래전 생시가 되어버린 이들을 구마로 되돌 수 없다고 판단했다. 불필요한 희생을 지켜볼 수 없었던 충녕대군은 구마 의식을 부탁했지만, 악령의 조종을 받게 된 생시들이 요한 신부를 공격했다. 위기의 순간 요한 신부의 손등에 있던 '펜터클' 문양의 의미를 묻기 위해 돌아온 벼리(김동준 분)에 의해 목숨을 구하게 됐다. 충녕대군은 생시들로부터 요한 신부를 보호하기 위해 사당패에게 호위를 청했다. 수고비에 넘어가는 듯해 보였던 사당패의 속셈은 따로 있었다. 인간 사냥꾼답게 충녕대군을 이용해 왕유(김법래 분)가 숨어있는 곳에 들어가고자 한 것. 하지만 눈치 빠른 왕유는 자신을 노리는 사당패의 속셈을 읽어냈고, 가문의 복수를 위해 생시를 부려 태종이 아끼는 충녕대군을 죽이기로 계획했다.

강녕대군의 몸에 깃든 악령도 그 실체를 드러내기 시작했다. 태종은 강녕대군이 살아있는 무녀를 홀렸다는 사실에 '아자젤'일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에 휩싸였다. 강녕대군은 자신에게 칼을 겨누며 악령을 끄집어내려는 태종에게 '이들이 노리는 건, 아바마마와 저희 형제들 그리고 이 나라 조선입니다'라고 경고했다. 이어 순식간에 돌변해 자신의 목을 치라며 태종을 도발했다. 악령에게 휘둘리지 않기 위해 마음을 다잡은 태종은 '내 아들을 건드리면 다시는 살아나지 못할 것이다'라는 서늘한 경고를 던지며 돌아섰다.

한편, 태종은 도성 내로 생시가 들어왔다는 것에 양녕대군을 문책했다. 하지만 양녕대군을 분노케 하는 것을 따로 있었다. 충녕대군이 세자인 자신보다 조선에 닥친 위기와 생시에 대해 먼저 알고 있었다는 것. 원명왕후(서영희 분)에게 그간 쌓였던 울분을 쏟아내던 양녕대군은 '누가 이 나라 조선에 생시를 불러들였는지, 낱낱이 밝혀내서 국본의 이름으로 그자의 죄를 물을 것입니다'라며 날을 세웠다. 양녕대군은 한성부판윤 임태미(전노민 분)가 도성에 생시를 들였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충격도 잠시, 그의 간언에 흔들린 양녕대군. 그는 누구보다 빨리 생시의 정체를 알아내고 조선을 구해 왕위를 물려받고자 했다.

태종과 충녕대군 역시 악령의 실체를 알고자 고군분투했다. 악령을 봉인한 청동 거울들을 국무당 밀실에 두었던 태종은 마지막 남은 거울로 강녕대군의 몸에 깃든 악령 확인했다. 거울에 비친 악령을 마주한 태종의 충격 어린 모습은 또 다른 파란을 예고했다. '나라를 위한 일이라면, 제 목숨을 걸고서라도 감당하겠다'라는 충녕대군의 결의는 앞으로의 전개를 더욱 궁금하게 만들었다.

인간의 욕망과 어둠에 파고드는 악령은 조선을 빠른 속도로 잠식해 가고 있었다. 태종은 10년 전 자신이 봉인했던 악령 '아자젤'이 다시 깨어났음을 직감했고, 혼란은 인간의 욕망과 이기심을 더욱 부추기며 위기감을 고조시켰다. 여기에 충녕대군을 경계하는 양녕대군의 마음에는 불안과 욕망의 씨앗이 움트고 있었다. '주상전하의 마음을 다시 얻으십시오. 충녕보다 먼저 알아내고, 강녕을 구하셔야 비로소 이 나라가 저하의 나라가 될 것입니다'라는 임태미의 말은 양녕대군의 욕망에 제대로 불을 지폈다. 생시들이 잠식해 가는 조선에 또 다른 위기가 불어닥치고 있다. 과연 '아자젤'은 어떻게 다시 깨어난 것인지, 세 부자는 악령에 잠식되지 않고 소중한 것들을 지켜낼 수 있을지 이들의 뜨거운 싸움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SBS 월화드라마 '조선구마사'는 매주 월, 화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환경뉴스

더보기
서울시, 늘어나는 따릉이 정비수요 대응과 골목상권 활성화 위해 따릉이포 80여개소 모집
[환경포커스=서울] 서울시민들의 발로 가성비에 교통 연결성까지 갖춘 공공자전거 ‘따릉이’의 지난해 총 이용 건수가 4천400만 건(일평균 12만건) 달하는 가운데, 서울시설공단(이사장 한국영)은 늘어나는 따릉이 정비수요 대응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따릉이포(따릉이+동네 점포) 80여 개소를 모집한다고 전했다. 따릉이 이용건수가 증가하면서 정비수요도 크게 증가해 지난해에는 약 27만 건의 정비를 진행했다. 서울시에서는 공공자전거 따릉이 수리업무를 지원할 민간 자전거 점포 일명, ‘따릉이포(따릉이+동네 점포)’를 2019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시정철학인 ‘약자와의 동행’의 하나로 저소득층의 자활을 돕기 위해 공공자전거 ‘따릉이’ 정비처에 영등포지역자활센터, 중랑유린지역자활센터 등 지역자활센터 2곳을 추가했으며, 올해도 동일하게 ‘정비 협업 업무협약’을 맺고 운영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 자전거 관련 자활사업을 진행하는 센터 중 정비 물량과 환경 등을 고려해 강남과 강북에 1곳씩을 선정했다. 따릉이 점포 지원 자격은 자전거 수리를 취급하는 서울소재 점포 운영 개인 사업자로 자전거 점포 운영기간이 3년 이상이어야 하며, 정비능력과 정비 환경기준(작업공간

정책

더보기
강릉지역 물부족 해소를 위한 대체수자원 개발
[환경포커스] 임상준 환경부 차관은 오늘 정부 서울청사에서 강원도에서 국민과 함께하는 19번째 민생토론회 민생을 행복하게 강원의 힘을 이란 주제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늘 토론회에는 강원도민, 정부, 지방정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하며 지난해 강원 특별자치도로 새롭게 출발한 강원이 재도약할 수 있는 새로운 성장 동력을 모색하기 위해 디지털 바이오 기반의 첨단 산업을 적극 육성하고 강원의 아름다운 살림을 온 국민이 향유할 수 있도록 산악 관광을 활성화하며 도민들이 어디서나 잘 사는 행복한 강원을 만들기 위한 방안을 중점적으로 토론한다고 전했다. 강릉 지역의 물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체 수자원을 적극적으로 개발한다. 영동 지역은 적설량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지형적 특성으로 인해 겨울과 봄에 가뭄이 빈번하다. 특히 강릉 연곡면은 지난 2015년 극심한 가뭄으로 한 달여간 하루 10시간 제한급수를 받은 지역이다. 해당 지역에 하루 평균 1만 8천 톤 규모의 지하수를 모으는 지하 저류댐을 설치하여 지역민들이 더 이상 가뭄으로 인한 근심에 시달리지 않도록 하겠다고 한다. 이어서 석탄 경석의 폐기물 규제를 혁신하여 폐광 지역의 지역 재생과 재활용 산업을 육성

종합뉴스

더보기
신분증 확인 모습 CCTV 찍혔다면…청소년 술 판매 행정처분 구제
[환경포커스] 앞으로 청소년에 속아 술을 판매한 경우 영업자가 신분증 확인 의무를 이행한 사실이 CCTV 등 영상정보나 진술 등으로 확인된 경우에도 행정처분을 면제받을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청소년에게 주류를 판매한 영업자에 대한 행정처분 기준을 정비하고 청소년에게 속아 술을 판매한 선량한 영업자에 대한 행정처분 면제요건을 구체화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식품위생법' 시행령,시행규칙 개정안을 오는 3월 18일까지 입법예고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안은 지난 8일 개최한 민생토론회에서 청소년에게 속아 술을 판매한 음식점 영업자들에게 과도한 책임을 물어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건의하는 등 애로를 호소함에 따라 이를 해소해 소상공인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했다. 이에 청소년 주류 제공행위에 대한 행정처분 기준을 1차 위반 땐 영업정지 2개월에서 7일, 2차 땐 영업정지 3개월에서 1개월, 3차 땐 영업소 폐쇄에서 영업정지 2개월로 낮춘다. 또한 청소년 주류 제공 행위로 영업정지의 처분을 받은 경우 영업정지의 행정처분을 과징금으로 전환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음식점 등에서 청소년에게 주류를 제공한 경우 현재 청소년의 신분증 위,변조 등으로 영업자가 속은 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