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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스마투스, 소상공인 대상 코로나 극복 디지털 마케팅 상품 10억원 지원

 

 

[환경포커스] 스마투스는 지난 18일 자사의 스마투스 리워드 플랫폼을 통해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스타트업, 1인 기업 소상공인 등 100명의 CEO에게 1000만원 상당의 행동 마케팅 상품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스마투스 리워드 플랫폼은 토큰 이코노미를 기반으로 유튜브 활성화, 온라인 홍보, 브랜드 퀴즈, 제품 체험 리뷰 등 특정 행동을 강화하는 마케팅 상품을 제공한다. 광고주는 행동 미션 참여단을 통해 빠르게 회원을 모집하고, 온라인 홍보를 진행할 수 있다.

스마투스 장영근 부대표는 “스마투스 리워드 플랫폼은 마케팅의 전 과정이 비대면으로 이루어져 오프라인 판촉물 배포 등의 행동에 비해 코로나19 확산 우려를 최소화 할 수 있다.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마케팅 상품을 무료로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초기 100명의 CEO에게 제공한 이후에도 추가로 지원예산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디지털 마케팅 상품 지원은 지난 3월 17일부터 오는 3월 31일까지 지원 신청을 받으며, 그 중 100명의 중소상공인을 선정하여 1000만원 상당의 스마투스 리워드 플랫폼 상품을 무료로 지원한다. 접수는 스마투스 홈페이지(smatoos.com/ad-center)를 통해 할 수 있다.


환경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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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늘어나는 따릉이 정비수요 대응과 골목상권 활성화 위해 따릉이포 80여개소 모집
[환경포커스=서울] 서울시민들의 발로 가성비에 교통 연결성까지 갖춘 공공자전거 ‘따릉이’의 지난해 총 이용 건수가 4천400만 건(일평균 12만건) 달하는 가운데, 서울시설공단(이사장 한국영)은 늘어나는 따릉이 정비수요 대응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따릉이포(따릉이+동네 점포) 80여 개소를 모집한다고 전했다. 따릉이 이용건수가 증가하면서 정비수요도 크게 증가해 지난해에는 약 27만 건의 정비를 진행했다. 서울시에서는 공공자전거 따릉이 수리업무를 지원할 민간 자전거 점포 일명, ‘따릉이포(따릉이+동네 점포)’를 2019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시정철학인 ‘약자와의 동행’의 하나로 저소득층의 자활을 돕기 위해 공공자전거 ‘따릉이’ 정비처에 영등포지역자활센터, 중랑유린지역자활센터 등 지역자활센터 2곳을 추가했으며, 올해도 동일하게 ‘정비 협업 업무협약’을 맺고 운영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 자전거 관련 자활사업을 진행하는 센터 중 정비 물량과 환경 등을 고려해 강남과 강북에 1곳씩을 선정했다. 따릉이 점포 지원 자격은 자전거 수리를 취급하는 서울소재 점포 운영 개인 사업자로 자전거 점포 운영기간이 3년 이상이어야 하며, 정비능력과 정비 환경기준(작업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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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분증 확인 모습 CCTV 찍혔다면…청소년 술 판매 행정처분 구제
[환경포커스] 앞으로 청소년에 속아 술을 판매한 경우 영업자가 신분증 확인 의무를 이행한 사실이 CCTV 등 영상정보나 진술 등으로 확인된 경우에도 행정처분을 면제받을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청소년에게 주류를 판매한 영업자에 대한 행정처분 기준을 정비하고 청소년에게 속아 술을 판매한 선량한 영업자에 대한 행정처분 면제요건을 구체화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식품위생법' 시행령,시행규칙 개정안을 오는 3월 18일까지 입법예고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안은 지난 8일 개최한 민생토론회에서 청소년에게 속아 술을 판매한 음식점 영업자들에게 과도한 책임을 물어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건의하는 등 애로를 호소함에 따라 이를 해소해 소상공인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했다. 이에 청소년 주류 제공행위에 대한 행정처분 기준을 1차 위반 땐 영업정지 2개월에서 7일, 2차 땐 영업정지 3개월에서 1개월, 3차 땐 영업소 폐쇄에서 영업정지 2개월로 낮춘다. 또한 청소년 주류 제공 행위로 영업정지의 처분을 받은 경우 영업정지의 행정처분을 과징금으로 전환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음식점 등에서 청소년에게 주류를 제공한 경우 현재 청소년의 신분증 위,변조 등으로 영업자가 속은 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