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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너는 내 운명’ 새해에도 뜨거운 인기…최고 시청률 10.8까지 치솟아

[환경포커스]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이 2020년 새해에도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6일(월) 밤 10시 방송된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은 가구 시청률 9%(수도권 2부 기준)으로 월요 예능 1위 행진을 이어갔다. 20세~49세 젊은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한 ‘2049 타깃 시청률’ 역시 2.7%로 압도적인 월요 예능 전체 1위를 기록했고, 분당 최고 시청률은 10.8%까지 치솟았다.

이날 이윤지는 임산부 치과 진료를 위해 남편 정한울의 병원을 방문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윤지는 남편에게 치과 진료를 받는 건 10년 전 사랑니 발치 이후 처음이라며 수줍어하는 모습을 보였다. 정한울은 충치를 걱정하는 이윤지를 귀여운 듯 바라보며 “앞으로 아기랑 같이 닦아드려요?”라고 해 달달함을 자아냈다.

진료를 마친 이후 이윤지와 정한울은 라이브 카페에서 간만의 오븟한 데이트를 즐겼다. 이윤지는 연애 초반 두 사람이 함께 갔던 LP판 카페를 회상하며 “쇼팽곡이 나왔는데 오빠를 혼자서 테스트했다. 내가 이 곡을 듣는 동안 끝날 때까지 나를 기다려주는 남자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안 좋아하는걸 수도 있지만 그래도 기다려주는 사람이라면 이 사람이랑 가고 싶다고 생각했다. 근데 오빠가 한마디도 안 하고 그걸 기다려줬다”라며 속마음을 밝혔다.

그런가 하면 그동안 침착하고 얌전한 모습으로 ‘정 선비’라는 별명을 얻은 정한울은 이윤지 몰래 준비한 서프라이즈 이벤트로 반전 매력을 드러냈다. 정한울은 음악을 좋아하는 이윤지와 뱃속의 둘째 라돌이를 위해 드럼 연주를 준비한 것. 그는 ‘Isn’t she lovely’ 노래에 맞춰 의외의 실력을 뽐내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에 감동한 듯한 이윤지는 “내 추억에 한 페이지를 더했다”라며 남편 정한울을 향해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다.

강남과 이상화는 강남의 군부대 행사 스케줄을 위해 지방으로 향했다. 이상화는 현재 소속사가 없는 강남을 위해 일일 매니저를 자처, 강남의 메이크업, 의상 스타일링은 물론 직접 운전까지 해주며 일일 매니저로서 내조를 톡톡히 해냈다.

이후 행사장에 도착한 이상화는 강남의 무대를 앞두고 긴장한 모습이었다. 강남의 무대 바로 앞 순서가 걸그룹의 무대였던 것. 군조와 듀엣 무대를 준비한 강남 역시 “이 정도면 우리 나오면 야유할 수도 있겠다”라며 마음을 졸였다.

그러나 강남은 폭풍 무대매너와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힙합에 이어 트로트, 댄스 무대까지 완벽하게 선보이며 병사들은 물론 지켜보던 이들의 어깨를 들썩이게 했다. 멀리서 지켜보던 이상화 역시 특유의 ‘코 찡끗’ 웃음과 함께 “멋있다”라며 감탄했다.

무대가 끝난 후 ‘앙코르’를 외치던 병사들은 ‘강남’ 대신 ‘이상화’의 이름을 외치기 시작했고, 이에 강남은 당황한 듯한 모습을 보였다. 그때 이상화가 무대 위로 깜짝 등장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상화는 무대 뒤에서 안절부절하던 모습과는 달리 병사들에게 따뜻한 인사를 건넸다. 이후 인터뷰에서 이상화는 “올라가야겠다. 우리 남편 기 살려줘야겠다 생각해서 올라갔다”라고 해 뭉클함을 안겼다. 이날 이상화가 남편 강남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해 무대에 깜짝 등장한 이 장면은 분당 최고 시청률 10.8%로 ‘최고의 1분’을 차지하기도 했다.

최수종, 하희라 부부는 선학동 마을 주민들과 함께 김장에 나섰다. 두 사람은 마을 앞바다에서 굴을 채취하는 것을 시작으로 각종 채소, 생새우, 갈치젓 등을 갈아 선학동 표 남도 김치의 속 재료를 준비했다.

최수종은 김치를 담그면서도 어김없이 ‘사랑꾼’ 면모를 드러냈다. 그는 하희라가 매운 양념 맛에 힘들어하자 물을 먹여주는가 하면 “앞머리가 눈썹에 걸린다”라는 하희라를 위해 혀를 내밀어 앞머리를 쓸어주기도 했다. 이 모습에 마을 주민들은 “신기한 거 본다”라며 웃었고, 강남 역시 “올해 봤던 것 중 제일 충격적이다”라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환경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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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늘어나는 따릉이 정비수요 대응과 골목상권 활성화 위해 따릉이포 80여개소 모집
[환경포커스=서울] 서울시민들의 발로 가성비에 교통 연결성까지 갖춘 공공자전거 ‘따릉이’의 지난해 총 이용 건수가 4천400만 건(일평균 12만건) 달하는 가운데, 서울시설공단(이사장 한국영)은 늘어나는 따릉이 정비수요 대응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따릉이포(따릉이+동네 점포) 80여 개소를 모집한다고 전했다. 따릉이 이용건수가 증가하면서 정비수요도 크게 증가해 지난해에는 약 27만 건의 정비를 진행했다. 서울시에서는 공공자전거 따릉이 수리업무를 지원할 민간 자전거 점포 일명, ‘따릉이포(따릉이+동네 점포)’를 2019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시정철학인 ‘약자와의 동행’의 하나로 저소득층의 자활을 돕기 위해 공공자전거 ‘따릉이’ 정비처에 영등포지역자활센터, 중랑유린지역자활센터 등 지역자활센터 2곳을 추가했으며, 올해도 동일하게 ‘정비 협업 업무협약’을 맺고 운영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 자전거 관련 자활사업을 진행하는 센터 중 정비 물량과 환경 등을 고려해 강남과 강북에 1곳씩을 선정했다. 따릉이 점포 지원 자격은 자전거 수리를 취급하는 서울소재 점포 운영 개인 사업자로 자전거 점포 운영기간이 3년 이상이어야 하며, 정비능력과 정비 환경기준(작업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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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분증 확인 모습 CCTV 찍혔다면…청소년 술 판매 행정처분 구제
[환경포커스] 앞으로 청소년에 속아 술을 판매한 경우 영업자가 신분증 확인 의무를 이행한 사실이 CCTV 등 영상정보나 진술 등으로 확인된 경우에도 행정처분을 면제받을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청소년에게 주류를 판매한 영업자에 대한 행정처분 기준을 정비하고 청소년에게 속아 술을 판매한 선량한 영업자에 대한 행정처분 면제요건을 구체화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식품위생법' 시행령,시행규칙 개정안을 오는 3월 18일까지 입법예고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안은 지난 8일 개최한 민생토론회에서 청소년에게 속아 술을 판매한 음식점 영업자들에게 과도한 책임을 물어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건의하는 등 애로를 호소함에 따라 이를 해소해 소상공인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했다. 이에 청소년 주류 제공행위에 대한 행정처분 기준을 1차 위반 땐 영업정지 2개월에서 7일, 2차 땐 영업정지 3개월에서 1개월, 3차 땐 영업소 폐쇄에서 영업정지 2개월로 낮춘다. 또한 청소년 주류 제공 행위로 영업정지의 처분을 받은 경우 영업정지의 행정처분을 과징금으로 전환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음식점 등에서 청소년에게 주류를 제공한 경우 현재 청소년의 신분증 위,변조 등으로 영업자가 속은 사실